고객지원센터 배너

고객지원센터

서비스 바로가기

HOME > 인터넷강의 > 인터넷강의 상세보기

강좌명 :이디엄회화특강 - 미국수화를 통해 배우는 이디엄 및 생활영어

  • 강     사 : 강수정
    강  의  시  간  : 733분
  • 강의유형 : 이론/어휘/실력
    촬  영  시  기  : 2013-05
  • 강   의   수 : 12강
    수  강  기  간  : 20일

 님의 주문내역

합계금액 : 0원 할인금액 : 0원

결제금액 : 0원
<이디엄회화 특강>은 영어 숲의 풀들 같은 전치사와 기본동사의 의미를 시각화하여 관용적 표현의 돌파구를 마련하는 과정이다. 단어와 문법은 공부하면서도 푸른 생명력으로 숲을 뒤덮는 풀들처럼 영어의 산소통 역할을 하는 전치사와 기본동사는 뜻을 모르기 때문에, 우리의 영어실력은 여전히 부석부석하고 끈끈하지 않다. 장소 앞에 쓰는 in은 넓은 장소, at은 좁은 장소 앞에 쓴다는데, 과연 몇 평부터가 ‘넓은 장소’일까? 이런 당연한 궁금증을 한 방에 해소시켜주는 것이 ‘수화’이다. In은 주머니에 들어간 손. at은 손등에 꽂히는 중지 손톱. 강의에서 손짓을 하며 수화를 익히다 보면, 안개 속에 있는 듯 뿌옇기만 하던 단어들을 내 몸으로 뚜렷이 표현하게 된다.
1. 미국수화를 통해 배우는 이디엄 및 생활영어
2. 전치사와 기본동사의 핵심개념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3. 회화 문제와 재미있는 예문을 통해 생활영어와 친해지기
200개의 표제 이디엄은 공간별로 묶인 전치사를 공부하는 part 1 에 50개, 동작성이 큰 break로부터 가만히 있는 live에 이르기까지 시끌벅적함의 정도에 따라 묶인 기본동사를 공부하는 part 2 에 70개, 그리고 사람살이의 다양한 상황들을 기출문제와 비교하여 뽑아 모은 상황별 이디엄편인 part 3 에 80개들어있다. 이 세 개의 파트를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강의는 어휘, 문법, 독해를 어느 정도 공부하여 영어 숲을 꽤 돌아다닌 후, 그리고 문제풀이를 시작하기 전에 활용하면 좋다. 영문장을 많이 대하지 않은 채로 수화를 공부하면, 여전히 영어 전반에 대한 두려움이 본인을 압도하기 때문에, 이 수화가 얼마나 유용한지를 바로 알지 못할 수 있다. 그래서 전치사와 구동사를 모르면 얼마나 불편한지 경험한 후에, 그 갈증을 해소하는 과정으로 활용하면 좋은 것이다.
3주 정도 시간을 내어 하루에 10개씩 공부하고, 간단히 복습한 후 <매일영어><최신기출문제집>등 문제풀이 과정이 들어가면, 그 효용에 감탄하며 즐겁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다.